말리에서 프랑스의 지하디스트 반대 전쟁으로

말리에서 프랑스의 지하디스트 반대 전쟁으로 인한 민간인 피해 폭로

‘죽은 아이들은 지하디스트가 아니다… 나는 우리 아이들을 위한 정의를 요구한다.’

말리에서 프랑스의

토토 광고 Madabbel Diallo가 전투기가 머리 위를 돌고 있는 소리를 들은 것은 1월 오후였습니다.

그는 그들에게 신경 쓰지 않았습니다. 프랑스 항공기는 말리 중부의 이 지역에서 정기적으로 지하디스트를 사냥합니다.

Diallo는 결혼식에 참석하고 있었고 Bounti 마을 바로 밖에서 신랑의 아버지와 함께 앉아 친구, 친척들과 차를 마시며 잔치가 준비되기를 고대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런 다음 첫 번째 파괴적인 폭발이 일어났고, 빠르게 또 다른 폭발이 일어났고, 세 번째 폭발이 이어졌습니다. 파편은 Diallo의 다리를 찢어서

심하게 피를 흘리고 서 있을 수 없게 만들었습니다. 죽고 훼손된 시신(전날 축하 행사가 열렸던 손님)이 땅을 뒹굴었습니다.

Diallo의 사촌 Mamoudou Diallo도 폭탄 테러에 휘말렸다.

말리에서 프랑스의

정신을 차렸을 때 주변 사람들은 거의 모두 죽어 있었습니다.

Mamoudou는 저녁에 생존자들이 “머리, 팔, 발을 들어 큰 구덩이에 넣어 묻었다”고 회상했습니다.

프랑스군은 Sahel에서 폭력적인 지하디스트를 근절하기 위한 5,100명의 군사 임무인 Operation Barkhane의 일환으로 말리에 있습니다.

말리 북부와 중부 지역의 분쟁으로 370,000명의 사람들이 집을 떠나게 되었고 식량 불안정, 농촌 빈곤, 치명적인 지역 사회 긴장과 같은

기존 문제가 더욱 복잡해졌습니다.

프랑스군은 바운티 공격으로 “약 30명”이 사망했다고 주장하지만 정확한 숫자는 밝히지 않았다. 반면 MINUSMA로 알려진 유엔 평화유지군은

사망자를 22명으로 설정했다.More news

프랑스는 사망자가 모두 무장 지하디스트였다고 주장하며 이날 분티에서 결혼식이 열리지 않았다고 부인했다.

The New Humanitarian과 Der Spiegel이 공동 조사하는 동안 기자들이 인터뷰한 생존자 8명은 Bounti 사건에 대한 군대의 설명에 이의를 제기했습니다.

Madabbel Diallo는 1월 Bounti에서 50km 떨어진 Douentza에 있는 병원 침대에서 전화로 “지하디스트는 없었다”고 말했습니다. “무기도 없고… 칼도 없어.”

MINUSMA의 조사는 3월에 발표된 보고서에서 비슷한 결론을 내렸다. “파업의 영향을 받은 집단은 국제법에 따라 공격으로부터 보호받는 민간인으로 압도적으로 많았다.”고 밝혔다.

프랑스군은 2013년 이후 말리에서 총 7명의 민간인을 우발적으로 살해했다고 시인했다.

그러나 분쟁 매핑 비영리 무장 충돌 위치 및 데이터 프로젝트(ACLED)에서 수집한 주장을 조사한 결과, The New Humanitarian은 당시와 현재 사이에 50명 이상의 민간인이 프랑스군에 의해 사망했을 것으로 추정합니다.

New Humanitarian과 Der Spiegel은 주로 생존자와 증인을 직접 인터뷰하고 전화 인터뷰를 추가로 포함하는 현장 보고를 통해 9건의 사례를 심층적으로 조사했습니다.

파리에 있는 프랑스군의 공보실이나 말리의 바마코에 있는 바르칸 사령부는 프랑스군과 관련된 민간인 사망에 관해 The New Humanitarian과 Der Spiegel이 반복적으로 던진 구체적인 질문에 답하지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