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터 몬순 파키스탄의 홍수가 그토록

몬스터 몬순 파키스탄의 홍수가 그토록 파괴적인 이유

몬스터 몬순

사설 토토사이트 기후 위기가 주요 용의자이지만 가난한 시민들의 취약성 및 기타 요인도 중요합니다.

기후 위기는 1,000명 이상의 사람들이 사망하고 3,000만 명이 피해를 입은 파키스탄의 파괴적인

규모의 홍수에 대한 주요 용의자입니다. 그러나 여전히 진행 중인 재앙은 가난한 시민들의 취약성, 일부 지역의 가파른 산비탈, 예상치 못한 제방과

댐의 파괴, 일부 자연적인 기후 변화 등 여러 요인의 치명적인 조합의 결과일 가능성이 큽니다.

홍수의 무서운 규모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이슬라마바드에 기반을 둔 Climate Analytics 그룹의 기후 과학자인 Dr Fahad Saeed는 “우리는 역사상 최악의 홍수를 목격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명백한 원인은 기록적인 폭우다. 셰리 레만 파키스탄 기후변화 장관은 “파키스탄은 이렇게 몬순(비)이 끊이지 않는 주기를 본 적이 없다”고 말했다. “8주간의 논스톱 급류로 인해 나라 전체가 물에 잠겼습니다. 이것은 사방에서 대홍수입니다.”

그녀는 “괴물 몬순이 전국에 쉬지 않고 대혼란을 일으키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달 초부터 신드(Sindh) 지방은 평균보다 9배, 파키스탄 전역에서는 5배 높은 강수량을 기록했다.

기본 물리학은 강우량이 전 세계적으로 강해지고 있는 이유입니다. 따뜻한 공기는 더 많은 수분을 보유합니다.

과학자들은 이미 지구 온난화가 강우와 홍수의 원인이 되는 정도를 결정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2010년의 이전 최악의 홍수에 대한 분석은 그것이 중요할 것임을 시사합니다. 그 “슈퍼 홍수”는 더 심한 비를 몰고 온 지구 온난화로 인해 더욱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몬스터 몬순

북극의 따뜻한 바다와 가열은 2010년 슈퍼홍수와 관련이 있다고 한 연구에서는 이러한 요인들이

지구를 도는 높은 수준의 바람인 제트 기류에 영향을 미쳤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제트 기류의 더 큰 사행은 파키스탄에 장기간의 비와 그해 러시아에 극심한 폭염을 초래했습니다.

그리고 2021년 연구에 따르면 지구 온난화로 인해 남아시아 몬순이 더 강렬하고

불규칙해지며 ​​지구 온도가 1C 상승할 때마다 비가 5% 더 많이 내립니다.

파키스탄은 2010년 이후 정기적인 홍수와 폭염과 산불을 겪었습니다. “기후 변화는 우리에게 정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라고 Saeed는 말했습니다. “매년 우리가 일종의 극단적인 사건에 직면하는 것이 이제 표준이 되었습니다.”

현재 홍수는 100년에 한 번 미만으로 예상되었을 것이라고 영국 레딩 대학의 기후 위험 및 회복력

부교수인 Dr. Liz Stephens에 따르면, 세계 홍수 예측 시스템의 일부입니다. “우리는 그것이 매우 극심한 홍수임을 알 수 있습니다. 많은 곳에서 홍수가 1,700명을 죽인 2010년보다 더 심각할 것입니다.”

높은 사망자 수의 두 가지 중요한 요소는 돌발 홍수와 강 제방의 파괴라고 Stephens는 말했습니다.

강한 비의 일부는 급경사면에서 물이 빠르게 흐르는 곳을 강타했습니다. 그녀는 “돌발 홍수는 사람들에게 좋은 경고를 제공하고 사람들을 신속하게 피해에서 벗어나게 하는 것이 매우 어렵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강 제방도 파괴되었습니다. “언제 실패할지 예측할 수 없으며 자신이 보호받고 있다고 생각하는

지역에 사는 사람들이 대피해야 할 필요성을 예상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More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