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칼라 직원 버팔로가 배회하는 장소와 이유

스마트 칼라 ‘저 목걸이에서 얻은 정보를 통해 들소가 공원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이해할 수 있습니다.’

엘크 아일랜드 국립공원 직원은 버팔로가 어디서, 왜 돌아다니는지 알아내기 위해 들소에게 스마트 목걸이를 장착하고 있습니다.

에드먼턴에서 동쪽으로 35분 거리에 있는 국립공원에는 약 1,000마리의 들소와 평원 들소가 있습니다. Elk Island 국립공원의 생태학자인 Jonathan DeMoor는 각 무리에서 10마리의 암컷 동물이 하이테크 트래커를 착용하도록 무작위로 선택되었다고 말합니다.

“우리의 GPS 고리는 2시간마다 위치를 기록하고 하루에 한 번 위성을 통해 해당 데이터를 전송하므로 해당 지도는 하루의 각 지점의 스냅샷입니다.”라고 DeMoor는 말합니다.

먹튀검증

즉, 공원 직원은 최신 위치가 없을 수 있지만 들소가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는 위치에 대해 꽤 잘 알고 있습니다.

그 정보는 방문자 센터의 지도에 공유되어 “떼를 찾을 확률을 높입니다”라고 DeMoor는 말합니다.

종종 무리는 눈에 띄지 않고 언덕 위나 나무 기둥에 숨어 있다고 그는 말합니다.

“우리가 그 목걸이에서 얻은 정보를 통해 들소가 공원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어떤 서식지를 사용하는지, 어디로 향하는지에 따라 계절에 따른 차이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칼라는 또한 무리의 사회적 장면을 드러냅니다.

스마트 칼라 직원

“그것은 하나의 큰 무리가 작은 그룹으로 쪼개졌다가 다시 돌아와서 섞여서 다른 그룹으로 쪼개지는 것입니다.”라고 DeMoor는 말합니다.

칼라에는 들소의 움직임을 기록하기 위해 내장된 Fitbit과 유사한 장치인 가속도계도 있습니다.

공원은 2016년부터 목걸이에서 데이터를 수집했지만 최근에는 동물 중 한 마리도 카메라를 장착했습니다.

5,000달러짜리 카메라를 구입한 FEIS(Friends of Elk Island Society)의 회장인 Brian Eaton은 “실제로는 바닥에 있는 비디오 고리와 결합된 라디오 고리입니다.”라고 말합니다.

비디오는 낮잠 시간을 확인합니다 스마트 칼라

이튼은 Feisty라는 별명을 가진 5살짜리 들소에 부착된 카메라가 하루 중 매시간 20초 분량의 비디오를 녹화한다고 말합니다.

칼라 주위에 착용한 지 1년 후에 최근에 회수되었고 카메라는 현재 비디오가 다운로드되고 있는 독일 제조업체로 보내졌습니다.

들소 바디 캠은 많은 산책과 풀을 뜯는 모습을 예상대로 보여주었지만 Feisty가 차들이 지나가는 것을 지켜보고 흙에 뒹굴고 키 큰 풀밭에서 낮잠을 자는 비디오도 있습니다.

이 스니펫을 위치 데이터와 일치시키면 연구자들이 무리의 행동을 엿볼 수 있습니다.

과학 기사 보기

“그러면 그녀가 꽤 빨리 움직이고 있고 아마도 달리고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라고 Eaton은 말합니다. “우리는 확실히 알지 못합니다. 이제 이 비디오 클립을 보고 그녀의 가속도계 데이터가 어떻게 보이는지 연결할 수 있으며 실제로 다른 동물에서도 얻은 것을 보정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들소는 북미에서 가장 큰 육상 포유류입니다. 한때 수백만 마리가 알래스카에서 멕시코까지 대륙을 점재했으며 초기 정착민들에 의해 거의 멸종 위기에 처했습니다.

캐나다 정부는 남은 무리 중 하나를 구입하여 1907년에서 1912년 사이에 700마리 이상의 동물을 기차로 엘크 섬으로 운송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