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크라이나 위기: 아프간 가족, 캐나다에 도움 요청

우크라이나 위기

우크라이나 위기: 아프간 가족, 캐나다에 도움 요청
전 정부 검사 미르 사피(Mir Safi)는 빠르게 진격하는 탈레반의 보복이 두려워 지난 8월 아프가니스탄

카불 공항에서 대피한 수천 명 중 한 명이다.

먹튀검증커뮤니티 6개월 후, 사피 씨와 그의 아내, 조카, 그리고 1주일밖에 되지 않은

세 자녀가 이번에는 우크라이나 전쟁에서 다시 강제로 피난을 가는데 그는 아프가니스탄보다

“더 위험하다”고 말했습니다. 그들은 러시아 침공, 서류 작업 문제, 의료 문제에 직면했고 Safi가

말한 것은 종종 적대적인 우크라이나 인구였습니다.

“내가 아프가니스탄에 있었을 때 나는 탈레반이 집권할 것이라고 예상하지 못했다.

그러나 그들이 왔고 나는 탈출했다”고 사피는 화요일에 우크라이나 서부에서 전화를 걸어 BBC에 말했다. .

“나는 또한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공격할 것이라고는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우리는 그것을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이것은 미사일과 폭격이 있는 재래식 전쟁입니다. 완전히 다릅니다.”

다시 이사를 가던 사피는 이제 캐나다로 향하기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그곳에서 그는 아프간 사법 제도의

베테랑으로서 인권 옹호자들을 위한 정부 이민 절차를 밟을 자격이 있을 것입니다. 이 작업과 함께 미국 언론 매체의 수리공으로 일하면서 그는 카불을 떠나 키예프로 향하는 우크라이나 수송기에 탑승할 수 있는 승인을 받았습니다.

우크라이나 위기

그의 형제와 가족을 도운 캐나다 여성에 따르면 수요일 밤에 가족은 마침내 폴란드로 건너갈 수 있었다고 합니다. 목요일 아침까지 그들은 베를린에 있었다.

우크라이나를 떠나려는 그의 노력은 어려웠습니다. 지난 주 그는 우크라이나 군인들에게 구금되었고,

국경에서 반복적으로 외면하고 행정상의 어려움으로 마비되었습니다. 전쟁이 발발하기 하루 전에 태어난 그의 딸 Soumaya는 신분 확인을 위해 출생 증명서 사본만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의 18세 조카 Yaser는 8월에 카불을 떠나기 위해 분주한 가운데 제때 여권을 얻지 못해 여권이 없습니다.

예를 들어 화요일에 Safi는 가족이 국경에서 멀어져 신분증을 받기 위해 인근 병원으로 보내졌지만 인증된 출생 증명서가 없으면 Soumaya에서 아무 것도 발급받을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그런 다음 그는 그녀가 태어난 병원까지 차로 3시간을 달려가려고 했지만 도로가 폐쇄되었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근처에서 공습 사이렌이 울리자 그는 가족들이 대피한 학교로 돌아갔다. 때때로 그들은 배가 고팠습니다.

“위험이 있었습니다. 모두가 달리고 있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그날] 별로였다”.
Safi 가족의 상황은 의료 문제로 인해 악화되었습니다. 그의 아내와 아기는 산후 관리를 받을 수 없었고 현재 공급량이 다 떨어지면 당뇨병 치료제를 어디서 보충할 수 있을지 확신이 서지 않았습니다. 1월에 가족도 코로나19로 의심되는 질병에 걸리게 되었지만 사용할 수 있는 검사는 없었습니다.

그는 그가 만난 많은 우크라이나인과의 상호 작용이 “매우 긍정적”이지 않다고 말했습니다.More News
그는 “나는 아프가니스탄을 증오하는 사람들을 만났습니다. 그들은 거의 저를 공격할 뻔했고, 노골적으로 말했습니다. 일부는 1980년대 소련이 아프가니스탄을 점령하는 동안 사망하거나 부상당한 우크라이나 군인의 운명에 대해 아프가니스탄 사람들을 비난한다고 명시적으로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