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쟁 수개월, 우크라이나 난민, EU 노동력

전쟁 수개월, 우크라이나 난민, EU 노동력 합류 속도 늦춰

전쟁 수개월

카지노 솔루션 분양 프라하(AP) — Liudmyla Chudyjovych는 우크라이나에서 변호사로 일한 적이 있으며 미래에 대한 큰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러시아 침공으로 41세 여성이 딸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직장과 집을 떠나도록 강요받기 전이었습니다.

Chudyjovych는 5월에 우크라이나 서부의 Stryj 마을을 떠난 후 체코에서 새로운 직업을 찾았습니다.

그러나 그녀는 변호사 대신 수도 프라하에 있는 호텔에서 가사도우미로 정착해야 했습니다.

“내 경력의 다른 단계일 뿐입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그냥 그렇구나.”

2월 24일 러시아 침공 이후 우크라이나를 탈출한 수백만 명의 난민 중 한 명인 Chudyjovych는 자신이 직업을 갖게 된 것이 행운이라고 생각합니다.

체코어나 영어에 충분히 유창하지 않은 Chudyjovych는 자신과 딸이 안전한 한 일에 신경 쓰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유럽 ​​연합은 전쟁 초기에 우크라이나 난민들이 망명을 찾거나 귀국할 것인지 결정하는 동안 27개 회원국에서 더 쉽게 살고 일할

전쟁 수개월, 우크라이나

수 있도록 규정을 도입했지만 많은 사람들이 이제야 일자리를 찾기 시작했으며 많은 사람들이 여전히 고군분투하는.

EU 국경 및 해안 경비대국인 Frontex에 따르면 2월 이후로 약 650만 명의 우크라이나인이 EU에 가입했으며 많은 사람들이

서방의 더 번영하는 국가로 이주하기 전에 이웃 국가로 유입되었습니다. 그 후 약 절반이 우크라이나로 돌아왔습니다.

유럽연합 집행위원회(European Commission)에 따르면 6월 중순까지 잔류한 사람들 중 상대적으로 적은 수만이 노동 시장에 진입했습니다.

우크라이나 난민이 EU 노동력에 미칠 잠재적 영향을 조사한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2014~2017년

난민 유입 규모는 시리아 내전을 피하는 다수를 포함해 약 2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 연구는 유럽에서 실업률이 가장 낮은 체코가 연말까지 2.2%의 증가로 가장 많은 우크라이나인을 노동력에 추가할 것으로 추정했으며

폴란드와 에스토니아가 그 뒤를 이었습니다. 보고서는 주로 서비스 직종에서 약 120만 명의 노동자가 유럽 전체 노동력에 추가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이러한 유입으로 인해 유럽 국가에서 임금이 하락하거나 실업률이 증가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유럽 국가 중 상당수는 부분적으로 고령화 인구로 인해 노동력 부족에 직면해 있습니다.more news

보고서는 “주요 수용국의 노동 수요를 고려할 때 거주 인구의 고용이나 임금 측면에서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가능성은 거의 없어 보인다”고 결론지었다.

우크라이나인들을 돕기 위한 EU의 노력은 유엔난민기구(UN Refugee Agency)와 이주를 다루는 다른 권리 단체들로부터 찬사를 받았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또한 중동, 아프리카 또는 아시아에서 전쟁이나 빈곤을 피해 도망친 사람들의 대우에서 큰 차이가 있음을 지적합니다.

그들은 종종 거주 서류나 취업 허가를 얻기 위한 장애물을 극복하기 위해 몇 년을 기다려야 합니다.

그러나 일자리를 찾는 우크라이나 난민들에게는 아직 많은 어려움이 있습니다.

언어 장벽 외에도 우크라이나의 숙련 노동자는 더 나은 급여를 받는 고용을 얻기 위한 전문 자격을 증명하는 문서가 부족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들의 졸업장은 호스트 국가에서 인정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즉, 많은 사람들이 전문적인 기회를 찾기 전에 언어 및 훈련 과정을 이수해야 합니다.